酒吧

2020-05-12 08:17:1902:25 37
所属专辑:影子练习+听力
声音简介
또 다른 클럽 '메이드'서도 확진…20대 남성 감염 확인

앵커

이태원 클럽에서 시작된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계속해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에 알려진 5개 클럽과 다른 새로운 이태원 클럽에서도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메이드'라는 이름의 클럽인데 20대 남성이 지난 2일 이곳을 방문한 뒤 무증상 상태에서 진단 검사를 받았고 어제(11일) 감염이 확인됐습니다. 이태원 전역에 바이러스가 퍼져 있었던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이태원발 집단 감염이 어떻게 시작됐는지 규명하는 것도 더 어려워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관련 확진자수는 이제 100명에 가까워졌습니다. 각 지자체들은 지난 연휴 이태원 클럽에 갔던 사람들이 빠짐없이 나와서 검사를 받도록 조치들을 내리고 있는데요. 방문자들이 협조를 하지 않으면 강도 높은 대책을 내놓겠다는 게 정부 입장입니다.

먼저 이서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서울 서대문구에 사는 20살 남성이 어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남성은 지난 2일 서울 이태원의 클럽, 메이드를 다녀갔습니다.

앞서 확진자가 속출했던 클럽 5곳과는 다른 새로운 클럽입니다.

기존의 5곳은 한 데 모여있지만, 클럽 메이드는 횡단보도 건너편에 따로 떨어져 있습니다.

이때문에 이태원 전역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퍼져있었던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옵니다.

어제까지 이태원 클럽 발 확진자 수는 2차 감염자까지 합쳐 94명에 이릅니다.

첫 확진자가 나온 6일 이후 닷새 만에 100명에 육박한 것입니다.

지난 1월 24일 이래 서울 확진자 수도 698명으로 700명에 육박했습니다.

문제는 클럽 방문자 5500여 명 가운데 연락이 닿지 않는 사람이 3000명이 넘는다는 것입니다.

서울시는 4월 24일부터 5월 6일까지 이태원 클럽을 방문했거나 주변에 있던 모든 사람에게 검사를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름 대신 전화번호만 밝히는 '익명 검사'도 가능합니다.

검사를 받지 않으면 200만 원의 벌금을 부과할 방침입니다.

[박원순/서울시장 : 자발적으로 나서서 검사 받기를 원합니다만, 동시에 강제적 조치도 병행해서 취할 수밖에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서울시는 통신사와 카드사로부터 이태원 클럽 주변에서 휴대전화와 카드를 사용한 사람들의 명단을 받을 예정입니다.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사용자 동의 없이 제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서준 기자 (being@jtbc.co.kr) [영상취재: 손준수 / 영상편집: 박인서]

用户评论

表情0/300
喵,没有找到相关结果~
暂时没有评论,下载喜马拉雅与主播互动
音频列表
猜你喜欢
酒吧歌曲

喝酒时听的小曲儿!!!

by:Arman_

拯救酒吧DJ

就问你嗨不嗨?

by:歌单精选集

酒吧音乐

聆听酒吧音乐,享受美的世界!!!

by:独家记忆想太多

灵异酒吧【精彩多播】 |酒吧的诡异故事

只是一个调酒师,找工作却意外到了一家死亡酒吧一个金怀表和戒指,就想买掉我的命朝夕相处的同事,居然是一具具没有思想的干尸去酒会上调个酒,发现声名显赫的人居然会吃人...

by:布吃魚